사무실 추천받기

검토 가능한 35,000여개 공간에서 목적과 요구에 적합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추천 사무실을 전달드립니다.

목적(선택)

1. 선호권역(선택 또는 입력)

2. 필요면적(선택 또는 입력)

3. 월간 예산설정(선택 또는 입력)


제공되는 자료에는 Rent free 및 예상협의가와 같은 비대칭정보를
반출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항목들에 대한 기입은 필수사항 입니다.
문의내용

로그인

뉴스

황금 상권 가로수길, 이대로 주저 앉나

  • 2018-12-07 17:44:04
  • 1188
  • 가로수길,세로수길,나로수길

몇 해 전 서울 신흥 핵심 상권으로 급부상한 가로수길이 급속도로 오른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하고 폐업 및 이전하는 임차인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가로수길은 압구정로데오 상권에서 파생되어 생겨난 서울을 대표하는 상권입니다.

압구정,홍대,이태원 등에서 개성 있고 특색을 가진 사람들이 점점 몰려들면서 상권이 커지면서 지가도 매우 크게 상승 하였습니다.

 

상권이 확장 되면서 기존 가로수길 라인에 있는 음식점 들은 세로수길,나로수길로 밀려 나면서 가로수길 메인 거리는 대형 브랜드의 의류점,화장품 사들이 대거 입점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중요한 의류점,화장품 업종은 높은 임대료를 감당 하고서라도 입점을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임대인들은 지속적으로 임대료를 상승시켜 감당이 안되는 업체들이 하나 둘 씩 빠지기 시작하였습니다.

현 트렌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소비가 재빠르게 이동 하는것도 변수 중에 하나지만, 무분별한 임대료 상승으로 인한 이유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 임대인들은 연합체를 구성하여 임대료를 일정 이하 내리지 않는다는 담합을 하였지만, 공실률이 매우 높아 짐에 따라 임대료를 절반 이하까지 내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신사역은 조만간 신분당선 연장이라는 큰 호재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80~90년대 호황을 이루었던 압구정 상권처럼 구) 상권으로 몰락할지 다시 한번 되살아 날 수 있을지, 추후 변화가 궁금해 지는 대목입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
임대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