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추천받기

검토 가능한 35,000여개 공간에서 목적과 요구에 적합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추천 사무실을 전달드립니다.

목적(선택)

1. 선호권역(선택 또는 입력)

2. 필요면적(선택 또는 입력)

3. 월간 예산설정(선택 또는 입력)


제공되는 자료에는 Rent free 및 예상협의가와 같은 비대칭정보를
반출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항목들에 대한 기입은 필수사항 입니다.
문의내용

로그인

뉴스

삼성이 팔았던 6년전 매각했던 삼성화재 서초사옥, 다시 삼성 품으로 가나..

  • 2024-07-22 09:21:02
  • 87

삼성SRA운용, 우선협상자 선정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삼성물산이 매각했던 2018년 매각한 삼성 서초사옥을 삼성그룹이 다시 품게 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지난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이 서울 서초동에 자리한 ‘더 에셋 강남’의 매각 우선협상자 선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삼성SRA자산운용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RA자산운용이 이행보증금을 내게 된다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된다.

 

이번에 매각되는 ‘더 에셋 강남’은 지난 2018년 코람코신탁이 부동산투자회사(리츠)를 설립하여 삼성물산으로부터 7484억 원에 매입했던 건물이다. 현재는 삼성화재가 코람코신탁으로부터 임차하여 본사 사옥으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SRA자산운용이 제시한 인수 희망가는 약 1조1000억원으로, 삼성SRA자산운용은 현재 더 에셋 강남을 임차하여 사용하고 있는 삼성화재를 SI(전략적투자자)로 확보하여 이번 입찰에 참여하였다. 이번 매각이 성사된다면 코람코신탁은 약 6년만에 3000억 원 이상의 매각 차익을 거둘 것으로 보여진다.

 

더 에셋 강남은 서울 핵심 지역인 강남권역(GBD) 중심에 위치한 오피스빌딩으로, 지하 7층~지상 32층, 연면적 8만1117㎡(약 2만4538평) 규모이다. 서초동 삼성타운 A~C동 중 B동에 해당하며, 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이 교차하는 강남역과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빌딩이다.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
임대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