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추천받기

검토 가능한 35,000여개 공간에서 목적과 요구에 적합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추천 사무실을 전달드립니다.

목적(선택)

1. 선호권역(선택 또는 입력)

2. 필요면적(선택 또는 입력)

3. 월간 예산설정(선택 또는 입력)


제공되는 자료에는 Rent free 및 예상협의가와 같은 비대칭정보를
반출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항목들에 대한 기입은 필수사항 입니다.
문의내용

로그인

뉴스

우리금융 명동 남산센트럴타워 매입으로 계열사 한 곳에 집결

  • 2019-06-13 19:35:06
  • 1207
  • 우리금융그룹, 남산센트럴타워, 우리은행신사옥

우리금융그룹이 명동에 위치한 남산센트럴타워를 약 2,000억원에 사들여 계열사 집결에 집중합니다. 

오랫동안 우리은행 본점 인근의 매물을 물색하던 우리금융그룹은 적당한 규모에, 본점에서 도보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있는 남산센트럴타워를 인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존에 페블스톤자산운용이 소유하고 있던 남산센트럴타워는 우리은행 회현동 본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지하 2층 ~ 지상 22층 규모의 대형빌딩입니다.

남산센트럴타워는 1973년에 준공되어 연식이 오래된 건물이지만 2001년과 2014년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빌딩명에서 알 수 있다시피 남산 터널을 통해 강남권 진입이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룹 내 계열사가 서울 전역에 흩어져있으나 업무 효율성 증가를 위해 1천여명의 계열사 인력을 명동으로 집결시켜 우리금융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우리카드, 우리종금 등 10여개 비은행 계열사들을 한 빌딩안에 모아 임차료 지출을 없애고, 통합 업무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의도에는 KB금융타운이 있다면 명동에는 우리금융타운이 빠른 시일내에 조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 차원에서 비은행 부문 강화에 힘을 실으면서 계열사 간 업무 통합으로 발생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
임대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