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추천받기

검토 가능한 35,000여개 공간에서 목적과 요구에 적합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추천 사무실을 전달드립니다.

목적(선택)

1. 선호권역(선택 또는 입력)

2. 필요면적(선택 또는 입력)

3. 월간 예산설정(선택 또는 입력)


제공되는 자료에는 Rent free 및 예상협의가와 같은 비대칭정보를
반출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항목들에 대한 기입은 필수사항 입니다.
문의내용

로그인

뉴스

日 대형백화점 세이부 매각 ..

  • 2022-02-22 10:16:43
  • 522
  • 백화점매각 , 일본백화점매각 , 변화하는시장

도쿄 북서쪽에 최대 교통 중심지 이케부쿠로 세이부 백화점 본점. 건물 3동이 연결된 14층짜리 이 백화점은 ‘이케부쿠로의 군함’으로 불릴 정도로 거대한 규모로 크다, 매장 안은 의외로 파리만 날렸다.

세이부 백화점을 운영하던 일본의 대기업 "세븐앤드 아이홀딩스" 는 최근 :성장 전망이 있는 사업에 올인 하겠다" 며 백화점 부문을 매각한다고 밝혔다. 백화점을 인수한 지 16년만에 편의점에 비해서 실적이 떨어지는 백화점 부문 매각을 주주들이 먼저 나서서 요구하고 나섰다.

현재 소비 패턴이 봐뀌었다. 예전에는 유명 백화점에 자주 갔었는데 요즘 자주가지 않는 추세다. 구입하고 싶은 물건은

인터넷 가격 비교를 통해서 구입하면 되고 , 해외직구도 저렴해지는 시장이라 변화 하고있다. 고객이 백화점에 가는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다. 신상품이 뭐가 있나 궁금할 때, 한 번에 많은 브랜드를 구경하거나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에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 때.

시대가 변해도 백화점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분명히 있다. 쇼핑하는 행위에 대한 욕구 때문에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고객층이 분명 있다.

인터넷 쇼핑은 편하지만 직접 쇼핑할 때의 매력이 없다. 어떤 판매처든 고객의 소비욕을 얼마나 충족시키느냐 그것이 관건이다.

중산층 소비자를 겨냥한 저략은 1980년대 까지만 해도 큰 성공을 거뒀다. 하지만 190년대 버블 경제 붕괴 후 찾아왔다.

명품, 생필품, 식품까지 모두 백화점에서 팔며 소비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하던 백화점이 경기 불황과 함께 외면 받기 시작했다.

현재는 "싸고 좋은 것" 을 찾아 교외 대형마트나, 이케아, 유니클로, 인터넷쇼핑몰 또는 해외사이트인 아마존을 찾는다.

특히나 중산층에 집중했던 세이부가 다른 백화점보다 더 큰 타격을 입었다. 일본 내 소비 양극화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국에 훨씬 더 심화 됐다.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
임대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