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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오피스 장단점 파헤치기!

  • 2019-01-15 09:26:23
  • 519
  •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사무실

안녕하세요 빌딩로그인 입니다.

오늘은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공유오피스 시설에 장단점 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공유오피스 란??

→건물을 여러 개의 작은 공간의 나눠 입주자에게 사무 공간으로 재임대하는 시스템

빌딩 전체나 일부를 임대를 하여 작은공간의 나눠 그공간을 재임대를 해주는 것이며

소형사무실 임대가 가능하여 많은 스타트업 이 많으며 보증금 초기비용이 들지 않아 낮은 사업자금 으로 임대가 가능하며

깔끔한 인테리어, 사무용품 비치가 되어 있어 즉시 사업이 시작할수 있게 모든 준비가 되어 있어 있습니다.

2. 공유오피스의 장점

→낮은 사업자금

일반 사무실 구조는 보증금, 임대료, 관리비 기타등등 많은 지출이 필요한 상태이며 추가적으로 인테리어, 기타사무용품 등으로

많은 자본이 필요하지만 공유오피스 시설로 임대를 하면 보증금 없이 일정한 임대료 지출로 인테리어, 팩스기, 복사기, 기타 화장실 용품, 휴식처

기타등등 이용이 가능하며 주로 대형빌딩, 역세권 등에 위치하여 낮은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사업실패의 최소한의 손실

피치못할 사정 혹은 경쟁업체에 밀려 사업이 실패로 돌아가게 되어 사업을 접게 된다면

인테리어비용, 인테리어철거비용, 기타사무용품, 남은계약기간, 사업자금 대출이자 기타등등 많은 손실이 발생 합니다.

이 손실을 공유오피스 임대를 하여 일정한 임대료 만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기존 인테리어 사용, 계약기간 걱정없이 최소한의 손실로

사업 재시작이 가능합니다.

→공실율 저하 및 유동인구

주로 대형빌딩, 역세권, 주요상업지역 기타등등 많은 곳을 중점으로 공유오피스가 확장이 되고 있으며

공유오피스가 확장을 할수록 공실율 또한 낮아지며 많은 입차인이 생겨 유동인구가 발생하며

유동인구 의 따라 주변 상권 이 발전을 하여 다시 재활기를 찾아 2차 사업 고려 까지 가능합니다.

3. 공유오피스의 단점

→ 공동사용

공유오피스 의 명대로 모든것은 공동으로 사용이 되며

화장실, 기타 사무용품 등 모든것을 공용으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대로 물품 배치가 어려우며 공용으로 사용되는 네트워크등 개인 정보 노출에 주의 해야합니다.

높은 임대료

사업이 확장이 되면 직원수가 늘어 더욱 넓은 사무공간이 필요하지만 임대료가 일반 사무실에 비하여 월등히 높아

확장하기가 쉽지가 않을수가 있으며 직원을 늘리면 수용할수 있는 공간또한 확장임대가 가능한지도 확실치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공유공간

라운지, 카페, 휴식처, 네트워크공간, 미팅룸, 회의실 기타등등 모든 시설은 공유로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 혼잡, 개인 휴식시간 방해

기타등등 다반사로 일어날수가 있으며

방문객, 미팅 등 대처를 못할 경우도 종종 일어 날수가 있습니다.

→기밀유지

공동 네트워크, 팩스기 등 자신의 개인정보노출 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사업기밀, 경쟁업체 사업아이템, 기타등등 노출이 될 염려가 있으며 회의나, 통화내용이 타인에게 노출이 될수가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개인의 공간이 아니므로 불편하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그만큼 좋은 장점도 존재합니다.

스타트업 사업자금 절약, 인테리어 비용, 초기 사무용품 기타등등 단점이 있는 많큼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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